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레더맨 스켈레툴 리뷰

by ^&**&^ 2022. 9. 4.
반응형

휴대성이 좋은 멀티툴을 고민하다 샀습니다. 기존에 윙맨이 있었지만 가지고 다니기에 사이즈가 조금 있어서 부담 됐거든요.

 레더맨은 좋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어떤 걸 사도 좋을 것 같아서 디자인이 예쁘고 날씬한 스켈레툴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사이즈를 제가 정확히 확인을 안 했네요. 저는 윙맨보다 작을 줄 알았는데 사이즈가 거의 동일하네요.

 

래더맨 윙맨 과 스켈레툴

 

다만 무게는 윙맨이 198g 스켈레툴이 142g으로 무게는 스켈레툴이 가볍습니다.

 

스켈레툴은 니들 노즈 플라이어(레귤러 플라이어, 와이어 커터, 하드 와이어 커터가 같이 구성)와 나이프, , 병따개, 비트 드라이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켈레툴 편친 모습

 

비트를 교체할 때는 비트를 잡아주는 곳을 눌러서 빼내고 일자 비트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스켈레툴 비트

 

와이어 커터는 낚시할 때 낚싯줄을 잘라봤는데 아주 잘 잘립니다.

 

그런데 와이어 커터 안쪽이 하드 와이어 커터이기 때문에 와이어 커터에 정확하게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스켈레툴 플라이어

 

그리고 아쉬운 점은 플라이어가 스프링이 없어서 처음 위치로 다시 돌아가지 않습니다. 손으로 잡았다 놓으면 다시 제 위치로 가는 윙맨 가는 다르게 스켈레툴은 그대로 있네요. 이게 제일 불편한 점이네요.

 

나이프는 안전장치도 있고 사용성이 좋습니다. 

 

스켈레툴 나이프

제가 볼 때 제일 장점은 예쁩니다. 구멍이 숭숭 나 있어서 예쁘네요. 사용할 때 만족감은 있어요. 예뻐서.

 

만약에 둘 중에 또 하나를 사야 한다고 하면 저는 윙맨을 구매할 겁니다. 툴의 종류나 사용성은 윙맨이 더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