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취미/여행

구병산 등산, 적암리에서 구병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

by ^&**&^ 2022. 10. 10.
반응형

구병산 등산 코스입니다. 적암리 공영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바로 구병산 정상으로 갔다가 원점 회귀하는 코스입니다.  구병산은 839m 정도 높이의 산으로 초보자도 두 시간 안쪽으로 등정할 수 있습니다. 적암리 주차장이 해발 200m 정도이니 639m 정도 등산을 하는 거죠. 총 등정 거리는 약 3km,  2시간 정도 걸립니다. 

 

 

구병산 정상을 가는 방법은 첫 번째 구병리에서 출발하여 가는 방법, 두 번째 적암리에서 바로 구병산 정상으로 가는 방법, 세 번째 적암리에서 신선대를 통해 가는 방법 세 가지가 있습니다. 

 

세 군데를 다 가보니 가장 쉬운 코스는 구병리에서 출발하는 방법입니다.  산을 잘 못 타시면 무조건 구병리에서 출발하세요. 

 

 

오늘은 적암리 주차장에서 바로 구병산 정상을 등정하고 하산하는 원전 회귀 코스로 등산을 했습니다. 

 

전체 3km을 1km 단위로 보면 1km 구간은 포장길과 산행 초입, 2km 구간은 보통 난이도의 산행, 3km 구간은 경사지를 계속 오르는 산행입니다. 

 

시작점에서 구병산을 바라본 모습

 

주차장에서 왼쪽으로 보면 구병산으로 올라가는 팻말이 보입니다.  이 코스로 가시게 되면 산의 초입까지는 약 800m 정도는 시멘트 포장길을 걸으셔야 합니다. 

 

구병산 등정 시작점

올라가는 길을 쭉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중간에 있는 팻말

 

중간에 팻말이 하나 더 나오는데 이 때는 오른쪽(구병산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구병산 등정 초입 팻말

 

여기까지 한 700m~800m를 시멘트 포장길을 걸으셔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산행의 시작인데 오른쪽 길을 쭉 따라 걸으시면 100m 정도 앞에서 산길이 시작됩니다. 

 

구병산 산행 시작 다리

 

요 다리를 보시면 이제 1km를 걸으신 겁니다. 전체 3km 중에서 1km는 까지는 시멘트 포장길 산행의 초입길 정도의 쉬운 난이도를 가진 등산 코스입니다. 

구병산 등산로

계곡을 따라 등산로를 따라 꾸준하게 1km 정도 오르면 이제부터는 경사지를 타고 오르는 구간이 시작됩니다. 

 

구병산 등산로의 철계단

 

자 이 계단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정상까지는 약 700m 정도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계단을 지나면 급 경사지를 계속해서 올라야 합니다. 

철계단을 지나고 시작되는 등산길

계단을 올라서자 보이는 줄입니다. 이제부터는 급 경사지를 계속 올라야 합니다.  급 경사지를 600m 오르면 산의 능선을 만납니다. 

구병산 능선 팻말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 다 올라왔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100m만 더 가면 구병산 정상입니다. 

 

구병산 정상석

정상에 올랐으니 김밥과 커피 한 잔을 하면서 경치 구경을 해야겠죠. 

 

구병산 정상에서 바라 본 전경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전경은 아주 좋습니다.

 

구병산이 100대 명산에 들었다고 하지만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 산은 아닙니다. 등정할 때 길이 잘 안 보여서 엉뚱한 곳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계절에만 등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길이 잘 안 보이면 무조건 뒤돌아서 걸어온 길을 보시면 좋습니다. 올라가면서 보는 길과 내려다보는 길이 다르게 보이기 때문에 올라가다 길이 헷갈리면 무조건 내려다보셔서 길을 잃지 않게 하셔서 안전 산행하세요. 

 

하산은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중간중간의 등정 거리는 제가 가민 워치를 사용하여 거리를 기억하여 작성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내려오면서 기억이 불확실해졌습니다. ㅜㅜ)

 

그리고 등정 시간도 저는 가민워치 상 심박수가 150이 넘으면 무조건 쉬었다 가기 때문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가민워치 타임랩스

 

반응형

댓글